티스토리 뷰

스포츠

스페인 UNL 우승

큐사 2023. 6. 19. 12:34
반응형

 

스페인이 11년 만에 국가대항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스페인-UNL-우승-썸네일
스페인 UNL 우승 [출처 : UEFA NATIONS LEAGUE 홈페이지]

2022-2023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UNL) 결승에서 스페인은 크로아티아와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으며, 승부차기에서 크로아티아를 5-4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UNL-결승전-하이라이트-보기-배너

긴 무관의 끝

유로 2012 이후 11년 동안 스페인은 국가대항전에서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스페인-우승-사진
스페인 UNL 우승 [출처 : UEFA NATIONS LEAGUE 홈페이지]

무적함대로 불리며 유로 2008,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유로 2012에서 3연패를 달성한 훌륭한 성적을 보였지만, 이후로는 우승에 연을 맺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긴 무관의 기간을 깨고 이번 UNL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오랜 기다림을 끝냈습니다.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3위에 올랐습니다.

크로아티아-선수들-사진
크로아티아 선수들 [출처 : UEFA NATIONS LEAGUE 홈페이지]

UNL에서도 기세를 이어가며 네이션스리그 결승까지 올랐지만 우승 문턱에서 스페인에 패배하며, 준우승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승부차기

경기는 양 팀 모두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득점 기회를 놓치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우나이 시몬 골키퍼 [출처 : UEFA NATIONS LEAGUE 홈페이지]

스페인은 21번의 슈팅 중에 단 2개만이 유효슈팅으로 이어졌고, 크로아티아 역시 12번의 슈팅에서 5개의 유효슈팅을 기록했으나 골키퍼 우나이 시몬을 뚫지 못했습니다.

 

 

경기는 0-0으로 진행되다가 승부차기로 넘어갔습니다. 크로아티아의 네 번째 키커 로브로 마예르가 찬 슛이 시몬 골키퍼 맞고, 골대를 강타해서 스페인이 넣으면 끝낼 수 있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다섯 번째 키커 라포르테도 크로스바를 때려 실패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다시 한번 기회를 얻게 되었으나, 우나이 시몬에게 막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페인은 카르바할이 골에 성공하며, 긴 승부의 끝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개인 수상자

경기 후 크로아티아의 마르첼로 브로조비치가 경기의 최우수 선수로 뽑혔고, 스페인의 로드리는 대회 최우수 선수를 수상했습니다.

대회 최우수 선수 로드리 [출처 : UEFA NATIONS LEAGUE 홈페이지]

결론

스페인은 오랜 기다림 끝에 국가대항전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승리로 스페인은 다시 한번 무적함대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향후 유로 예선 등의 경기에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