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세 이하 월드컵 3위 결정전과 같은 날 펼쳐진 결승전에서 우루과이가 대회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승원-브론즈볼-수상-썸네일
[출처 : FIFA 홈페이지]

대한민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FIFA U-20 월드컵에서 이스라엘과의 3위 결정전에서 아쉽게 패했으며, 주장 이승원의 브론즈 볼 수상과 함께 대회 상세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이스라엘의 선수 변화와 돌풍의 팀

이스라엘은 이번 대회에서 돌풍의 팀으로 불리며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U-20 대표팀, 2023 FIFA U-20 월드컵에서 4위로 마무리

한국 U-20 남자 축구 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4위로 빛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김은중 감독의 지휘로 4강에 진출하는 기록을 세우며, 이전 대회

gameqasound.tistory.com

그러나 이 게임을 앞두고 A대표팀에 명단에 올랐던 선수들이 대회가 끝나기 전에 소집됨에 따라 선수 명단에 큰 변화를 주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교체 대기 선수들의 옵션이 적어진 채로 3위 결정전에 출전했습니다.

이스라엘 경기 요약

이스라엘과의 경기에서는 이승원 선수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한 공을 받으려는 순간 이스라엘 수비수에게 밀려 넘어지면서 페널티 킥을 얻게 되었습니다.

 

https://www.fifa.com/fifaplus/en/match-centre/match/104/284700/284703/400016622

 

www.fifa.com

이승원은 전반 24분경, 오른발 인사이드 킥으로 침착하게 가운데로 골을 넣어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후반전에는 수비수들의 집중력이 흐트러져 추가골을 얻어맞으며 아쉬운 패배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골든 볼과 실버 볼 수상자

시상식에서는 우루과이의 알란 마투로가 실버 볼을 수상하였고, 준우승팀인 이탈리아의 골잡이 체사레 카사데이는 MVP인 골든 볼과 골든 부트(득점왕) 트로피를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수상-사진
[출처 : FIFA 홈페이지]

또한 대한민국 팀 주장인 이승원 선수는 전체 선수 중 3위에 해당하는 브론즈 볼 트로피를 수상하였습니다.

우루과이의 우승

U-20 월드컵에서 1997년과 2013년에 준우승이 역대 최고 성적인 우루과이는 3번째 결승 진출만에 대회에서 사상 첫 우승에 성공하였습니다.

우루과이-선수-우승-세레모니-사진
[출처 : FIFA 홈페이지]

E조에서 잉글랜드에 이어 2위로 16강에 오른 우루과이는 토너먼트 16강에서 감비아를 1-0으로 꺾은 후 8강전에서 미국에 대회 첫 실점을 안기며 2-0 승리했습니다.

4강에서는 이스라엘에 1-0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 이탈리아를 1-0으로 물리치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특히 16강부터는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았으며, 루치아노 로드리게스가 86분에 코너킥 세트 피스에서 결정적인 헤더 골을 넣어 팀의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마무리

이번 FIFA U-20 월드컵 23일간에 여정에서 우루과이가 우승을 하면서 막을 내렸고, 대한민국 20세 이하 남자축구대표팀은 2번의 대회에서 연속으로 4강 진출이라는 대업을 달성했습니다. 이승원은 피파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대한민국 남자 축구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