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양특례시에서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창릉천 유채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약 24,000 평의 유채꽃 밭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아름다운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유채꽃-사진
유채꽃 사진 [출처:Pixabay]

2017년부터 강매 지역 주민들의 꽃구경 명소로 알려져 온 창릉천 유채꽃 밭은 올해부터 창릉천 유채꽃 축제와 함께 고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꽃 관람 이상의 풍부한 문화 축제로 진화된 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막식

축제는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강매석교 공원에서 9일간 진행됩니다. 20일과 21일, 그리고 주말인 27일과 28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스테이지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개최됩니다.

 

주중에는 이벤트 프로그램은 없지만, 언제든지 만개한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5월 20일 오후 2시에는 개막식이 중앙 광장에서 열려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개막식 전에는 Sonorite 앙상블에 의한 클래식 콰르텟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공연

축제 기간 동안 주말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아이들을 위한 유채꽃 그리기 체험, 꽃 차 시음, 압화 만들기, 다육 식물 심기, 미션 투어 (스탬프 수집 이벤트), 드론 체험, SNS 스타도 나야! (SNS 인증 이벤트), 얼굴 그리기, 풍선 예술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월 20일에 개최되는 어린이 유채꽃 그리기 체험은 참가자 사전 신청을 19일까지 받고 있으며, 현장에서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축제에는 분위기를 더해줄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콰르텟, 어쿠스틱 기타 연주, 색소폰 연주, 가수 공연, 매직 퍼포먼스, 시니어 모델 쇼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뽐내기대회와 현장 가라오케와 같은 주민 참여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꽃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공예 시장

축제 기간 중 주말에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꽃 관련 공예 시장과 꽃, 농업 및 특산물 시장이 개최됩니다. 8일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를 이어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꽃 문화 축제를 계속하고자 합니다.

 

한편, 강매동의 석교공원은 서울과 인접해 있기 때문에 자외선 관광객들이 자유로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매동 652-2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화정역이나 행신역에서 030번 버스를 타고 강고산 정류장에서 내리신 후 약 5분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꽃과 문화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기는 시간

창릉천에서 개최하는 유채꽃 축제는 고양특례시에서 개최되는 화려한 축제로, 아름다운 유채꽃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고요한 자연 속에서 피어난 유채꽃의 화려한 경관은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아름다움을 줍니다.

 

축제 기간 동안 주말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꽃과 관련된 공예 시장과 특산물 시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교류를 통해 지역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양특례시에서 열리는 창릉천 유채꽃 축제에 함께 참여하여 향기로운 봄날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함께 누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