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베타메일 특징

큐사 2023. 5. 22. 22:18
반응형

베타남, 퐁퐁남이라는 단어를 혹시 아시는지요? 2021년에 갑자기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단어입니다.

베타남-특징-썸네일

제가 블로그 주제인 IT와 벗어난 주제를 얘기하는 이유는 이슈나 심리에 대하여 다방면으로 다뤄보고 싶고, 저도 베타 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베타남의 특징과 고쳐나가야 할 부분, 이성을 대하는 것에 있어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이번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도 포함되어 있으니, 이번 정보에서는 취하실 것만 취해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베타메일(베타남)이란?

남녀 심리로 빗대어서 해석하자면 베타남은 그렇게 좋은 뜻은 아닙니다. 후에 서술할 알파남에 대비되는 남자 유형으로 알려져 있고, 퍼주기 좋아하고, 관심을 구걸하며, 준만큼 받기를 원합니다.

 

약간은 좋게 이야기하자면 협력적이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능동적이기보다는 수동적이고 조화로운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존감이 낮고, 본인 탓을 남에게 돌리는 등의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친절하면서도 내면에는 열등감이나 질투심을 갖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본인의 현실의 낮은 자존감을 비관적으로만 해석합니다. 인간도 동물이기 때문에, 동물행동학에 비유한 말이고, 알파의 조력자이지만, 인간에 적용하면 알파에 반대되는 사람입니다.

알파남이란?

알파남은 동물행동학적으로 우두머리에 해당하는 남자입니다. 단호하며 주도적이고, 지배적인 남성을 뜻합니다. 주로 사회적 지위, 경제적 여유, 외모적인 특징과 더불어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자신감과 솔직함입니다.

 

본인들의 생각에 확신이 있기 때문에, 표현에 주저함이 없고, 남의 말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나쁜 남자라 일컬어지기도 하는데, 이성을 끌어당기는 미묘한 힘이 있고, 이성에 말에 휘둘리지 않고 오히려 지배한다는 표현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한편에서는 고대부터 내려온 인간의 번식과 생존 등 동물행동학적인 견해로 인해, 여성은 알파남에 끌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알파(동물행동학)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베타남의 문제점

제가 생각하는 베타남의 가장 큰 문제점은 착한 사람 콤플렉스와 질투심입니다. 본인의 생각이 다른데도 상대방 또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실수할까 봐 다 받아주고, 어떤 문제든 해결해 주려고 노력합니다. 여기에서 핵심은 본인의 감정보다 상대방의 감정을 더 신경 쓴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끝나면 좋은데, 한번 받기 시작한 이성은 계속 베타남에게 요구하기 시작합니다. 요구를 받아주다 보면, 본인의 삶보다 상대 이성의 삶에 더욱 신경 쓰게 되고, 상대 여성은 취할 것만 취하고 알파남을 찾아 떠나는 비극적인 구조입니다. 또한, 알파남에 대한 질투를 갖고 있으면서 변화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베타남에서 벗어나려면?

저도 잘 안 되는 부분을 적으려니, 방법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지 의문은 들지만, 해결은 지극히 단순합니다. 결론은 조금씩 알파남의 삶으로 바꿔나가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자신보다 좋다고 한들 본인의 모든 초점을 상대방에게 맞추어선 안됩니다. 본인 주도적인 삶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수입을 늘리고, 사람들과 교류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몸을 키우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말은 쉽게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평생을 남을 배려하고, 누군가를 해바라기처럼 바라보고, 기다리고, 의지하려고 하고, 여러 가지인데 이것이 오답이었음을 인정하고, 이성에게 모든 것을 맞추겠다는 생각을 버리셔야 합니다. 내가 싫고 너 없어도 나 다른 여자 많아가 알파남의 자신감을 표현하는 문장으로 보입니다.

변화합시다.

배려, 받아들임, 의존 등의 단어에 본인을 가두지 맙시다. 이성에게는 집착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도 인정하기는 싫지만 그런 인생을 살아왔고, 여러 일들을 하고, 습관화하면서 조금씩 변화해 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그 이성이 인생에 전부는 아닙니다. 모든 것에 중심은 본인이 되어야 한다는 점 꼭 잊지 마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본인을 먼저 사랑하고, 본인을 사랑할 수 있는 활동을 해야 합니다.

 

- 이 글은 인터넷에 이슈가 되었던 알파메일, 베타메일 정보를 바탕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향후 문제가 될 경우 삭제하겠습니다. 

반응형